티스토리 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계좌이체 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 번에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도입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부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나 금융결제원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로,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제외됐습니다.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1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소비자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려면 각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를 해야 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런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금융위는 보고 있습니다. 또, 2019년 기준 약 1,100억 원이었던 미사용 카드 포인트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또,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 변경과 해지에도 통합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금융결제원 앱 등을 통하면 통신사 등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 여러 개의 자동납부를 한 번에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통합 변경·해지 서비스는 현재 통신요금만 가능한데, 금융위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과 4대 보험 등에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여신협회 홈페이지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또는 스마트폰 앱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실행해야 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폰 전용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가능한 앱은 ‘어카운트인포’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서비스는 내·외국인 이용 가능, 어카운트인포는 내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시간과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오전 1230분부터 오후 11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과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와 현금화하기 어려운 포인트 전환 구조 등의 이유로 계좌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즉시 바로 입금이 되나요?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신청 즉시 계좌입금이 가능하나 일부 카드사에서는 신청 후 다음날 입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한가요?
카드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완료 시 포인트 사용과 즉시 입금 처리가 돼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은 불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