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Z 폴드2' 뭐가 달라졌을까요??

더 커진 화면, 개선된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는 18일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전작 '갤럭시폴드'와 같은 239만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또 달라진 점은 커버 디스플레이입니다. 전작보다 더 높은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이 더 커지고 비율이 늘어나서 보기 더 시원해 진거 같습니다.(접었을 때 화면이 커진 것은 good)

또한 카메라 노치 부분도 변경되었습니다.

자유로운 각도와 플렉스 모드!!

화면을 접고 펼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놓고, 동영상을 보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변하였습니다. 이를 플렉스 모드라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면, 미니 노트북 같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구부린 채로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건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거 같습니다. 또한,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영상 촬영 중 갑자기 화면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면 두 사람이 모두 잘 잡히도록 자동으로 화각을 넓혀줍니다. 별도 카메라맨 없이 화면을 접은 상태로 영상 촬영을 혼자 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입니다.

개선된 멀티태스킹, 향상된 생산성!!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점은 동일하지만,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각 앱 간 텍스트나 이미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 앱과 메시지 앱을 동시에 화면에 띄우고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끌어서 메시지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개선된 5개의 카메라

카메라는 총 5개 들어갔습니다. 갤럭시폴드와 개수는 같지만 배치가 다릅니다. 전작은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메인 디스플레이에 듀얼 카메라가 들어갔지만, 갤럭시Z 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에 홀펀치 디자인의 싱글 카메라를 넣고, 커버 디스플레이에도 전면 카메라를 적용해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특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정식 출시일은 9월 18일이며,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