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20를 구매해야할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원래 전자기기는 무조건 최신것을 사야합니다! 저는 거기에 더해 왜 사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은 기본 모델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모델이 있습니다. 두 모델은 가격부터 스펙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장점1. 카메라 성능 up up

두 모델 모두, 트리플 카메라를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다른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광각 카메라에 1억 800만 화소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또한 줌도 웬만한 카메라급 성능입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30배줌,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50배 줌을 지원합니다. 이제 막 찍어도 예쁘고 선명하게 나오는 것에 더해, 멀리는 피사체 또는 사물을 줌으로 당겨 찍을 수 있는 것입니다. 무거운 카메라를 더이상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는 것에 저는 추천을 드립니다. 줌 기능만 있다면 카메라 급에 견주어서는 안됩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손떨림 방지 기능은 베이스로 빠른 AF 를 보여줍니다. 초점을 빠르게 잡아야 우리가 원하는 장면을 찍을 수 있는데, 거기에 한 발 다가선거죠.

다 좋은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가 카툭튀 라는 거 들어보셨죠? 카메라 성능을 올리면서 디자인 면에서 그립감면에서 조금 동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바닥에 놓으면 카메라가 튀어나와서 들림 현상이 있습니다. 이 현상은 케이스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 점이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사면 휴대폰 케이스와 액정케이스는 자동으로 사는 거잖아요.

장점 2. 디스플레이의 레벨 차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모델만 디스플레이 120hz를 지원합니다. 더 빨라진 120hz 주사율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 전환은 물론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울트라는 엣지 인피니티를 적용하여서 더 넓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장점3. 펜을 내장한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사용해야만 펜을 사용하는데,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휴대폰에서 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펜의 활용도가 높고, 노트를 사용한 유저 분들은 이 펜의 편리함때문에 다시 노트를 찾습니다. 일반 폰 보다 크기가 있지만 그 부분을 충분히 카바하는 부분입니다. (급하게 메모 가능하며, 그림도 그리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장점4. 게임과 영상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다.

큰 디스플레이 화면은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게임을 할 때, 또는 영상을 시청할 때 더 없이 훌륭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울트라는 다이나믹 아몰레느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외부의 강렬한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장점5. 인텔리전트 배터리 성능

배터리에 용량이 커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고속 충전은 그동안 사용했던 충전과는 다른 레벨입니다. 30분만 꽂아두어도 50%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6. 방수가 가능한 휴대폰!!

비가 와도 땀에 젖어도 전혀 걱정이 없으며, 1.5m 깊이의 물속에서도 최대 30분까지 스마트폰이 견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