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랑 가볼만한 곳은

울산 대왕암 공원입니다.


▶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95

( 지번주소 : 동구 일산동 산 907)

▶ 전화번호 : 052-209-3738

입장료 : 무료 (주차비 유료)


대왕암 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울주군 간절곶과 함께 해가 가장 빨리 뜨는 곳입니다. 

산책로에는 숲 그늘과 벚꽃, 동백, 개나리, 목력 등이 있습니다.

대왕암 공원에는 여러 시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꽤 넓습니다.

울기등대, 미르놀이터, 미로원, 소리체험관, 어린이 테마파크, 둘레길, 대왕암 야경 등 볼거리가 넘쳐납니다.

미르놀이터는

문무대왕의 왕비가 호국룡이 되어 잠겼다는 전설을 모티브로 용을 형상화하여 조성되어있습니다.

미끄럼틀과 흔들의자 등 각종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으며, 7M 높이의 거대한 용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소리체험관은

둘레길과 거리가 있으며, 따로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천 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이고,

운영시간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어린이 테마파크는

실내와 실외로 나눠져 있으며,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울산시 동구 등대로 100입니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휴관을 합니다.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 또한 휴관입니다.

어린이 테마파크는 대왕 별 아이누리라고도 불리는데,

운영시간은 7~8월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그 외 달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VR 체험은 한 시간 일찍 문 닫습니다.

이 곳에서는 자전거와 킥보드, 인라인 등을 이용 금지시키며, 반려동물과 출입금지입니다.

이용료는 3천 원이며, 카드결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VR 체험, 놀이 프로그램 이용료는 별도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VR체험실 이용료는 3천 원이며, 놀이교육프로그램 수강료는 프로그램별 책정금액이 상이하고, 놀이 주머니 대여료는 무료이나 대여시간 2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놀이교육프로그램은 사전에 선착순 인터넷 예약 후 현장에서 수강료를 결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놀이교육프로그램 인터넷 예약은 이용일 5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VR체험관 및 놀이 주머니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VR체험실에는 행글라이더, 정글 래프팅, 탑 어드벤처, 모션 헤어, 윙슈트 프로그램이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VR 체험기기를 이용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체험으로 인하여, 아이들은 경험하지 못한 장소나 장비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모험 신과 도전정신을 길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각 체험 프로그램별 체험 조건이 있으며, 권장 나이와 권장키가 권장 몸무게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최소 신장 120cm 이상, 9세 이상이 되어야 5개의 체험 프로그램 중, 3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인 1매씩 이용 회차를 선택하여 현장 결제, 발권해야 합니다. 무인발권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해당 회차 시작 시간에 맞춰 체험자가 직접 VR기기 앞에 대기 후 선착순으로 체험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체험권은 당일에 한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VR 체험 회차 운영은 10시 30분부터 운영 시작되며, 기구별, 회차별 4~12명 이용 가능합니다.

디지털 체험실에서는

샌드 크래프트와 슈팅 버블팝 체험이 가능합니다.

샌드 크래프트는 5세 이상 이용 가능하며, 프로젝터를 이용해 콘텐츠에 따라 모래의 높낮이와 손동작의 움직임을 달리해보는 모래놀이입니다. 한 회차당 10명 인원 제한이 있으며,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한 유앙의 경우 보호자와 동반 이용이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체험 후 모래를 정리 정돈해야 합니다.

첫 회차 시간은 10시부터이며, 각 회차 운영시간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 가능합니다.

3층 안내데스크에서 예약 확인 및 발권을 받아 해당 회차 시작시간에 맞춰 체험자가 샌드 크래프트 앞에 대기 후 체험 가능합니다.

슈팅 버블팝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으로 도전정신을 길러주고, 볼풀공을 던지는 과정에서 신체를 발달시키고, 정신적 즐거움을 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스크린에 나타난 공룡을 볼풀공으로 맞추는 놀이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3학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블록 놀이터는

블록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정교한 손의 움직임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켜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합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블록에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여러 형태로 구성하는 놀이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3학년까지 이용기 가능합니다.

실외 놀이 시설로는 점핑 네트, 오르게 네트, 모래놀이터, 점토 놀이터, 바닥분수, 경사 놀이터, 미끄럼틀, 숲 속 공작실이 있습니다.

점핑 네트는 중앙의 매트와 네트 구조가 연동되어 아이들의 점핑에 맞춰 위, 아래로 반동되도록 설계된 거미 형태의 네트입니다. 중앙의 매트 위주로 터널 형태의 네트 구조가 구성되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야외 놀이시설입니다.

오르기 네트는 아이들에게 균형감각, 팔의 힘, 담력 등을 키워줄 수 있고, 정상에서는 푸른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매력적인 야외 놀이시설입니다.

모래놀이터는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조작이 가능하고 풍부한 촉감을 줍니다.

점토 놀이터는 유아와 아이들에게 접근성이 높으며, 다양한 작품을 만들거나 활동 등이 가능합니다. 입체적인 표현을 쉽게 하며, 자신의 생각을 자유자재로 표현하여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사고와 감각을 자극하므로 정서를 안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사 놀이터는 지형과 자연소재를 이용한 놀이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언덕 오르기, 동굴 통과하기 등 자연지형을 몸으로 익히고 놀이를 스스로 만들면서 모험 신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미끄럼틀은 푸른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계단을 오르고, 알록달록한 미끄럼틀을 슝~ 내려올 수 있는 아주 특대형 미끄럼틀입니다. 5세 이상의 어린이만 탈 수 있습니다. 성인은 탈 수 없습니다.

숲 속 공장식은 대왕 별 아이누리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솔방울, 나뭇가지, 돌, 열매, 나뭇잎 등을 이용한 공작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외에도 점토놀이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둘레길은

바닷가 길, 전설 바위길, 송림길, 사계절 길이 있으며

바닷가 길은 소요시간이 약 40분 걸리고, 대왕암공원 해안선을 따라 슬도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동해바다와 시원한 파도소리를 벗 삼아 걸을 수 있는 최고의 해안 산책로입니다.

전설 바위길은 소요시간이 약 30분 걸리고, 나무데크를 따라 갖가지 이야기를 품고 있는 전설 바위 코스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둘레길입니다.

송림길은 소요시간이 약 40분 걸리며, 대왕암공원의 자랑거리인 1만 5천 그루의 송림 사이로 이어진 산책로는 동화 속 비밀의 숲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나무 사이 아름다운 계절 꽃들은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사계절 길의 소요시간은 약 15분 걸리며, 대왕암공원 중앙통로를 따라 양 옆으로 늘어선 수십 그루의 왕벚나무들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벚꽃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낭만코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