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점을 감면해주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아시나요?
지금 바로 설명해드리니, 신청 안 하셨다면,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신청해야 이득입니다.

신청하는 방법과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운전하는 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를 실천하는 서약을 하고, 지켜진다면, 착한 마일리지가 10점씩 적립되어서,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에 10일) 감경해주는 제도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하이패스는 우리 삶에서 뗄 수 없는 편리한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어쩌다가 하이패스를 요금을 미납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카

glgl486.tistory.com

▶ 교통법규 위반 또는 사고가 날시에는?
서약 실천기간에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때에는 그다음 날부터 다시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서약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해마다 무위반ㆍ무사고 서약을 하고 그것을 지키면 마일리지가 10점씩 계속 누적된다. 또한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아 면허 벌점을 빼지 않는 한 계속 유지됩니다. 자동갱신인 셈이죠.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는 무엇??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는 무엇??

-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다고?!! - 과태료와 범칙금으로 인한 보험료 할증?!! - 최선의 선택은? 만약 당신이 신호를 위반하거나 주, 정차 위반으로 위반 고지서를 받았다고 가정해봅시다. 교통법규

glgl486.tistory.com


▶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은 어디서?
오프라인으로 파출소나 지구대 혹은 경찰서에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아래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사이트에서 신청했습니다. 벌점을 감면해주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인 애착유형 검사

 

성인 애착유형 검사

육아의 신 오은영 박사가,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성인 애착 유형검사를 중요하게 말한 이유를 아시나요? 부모의 어린 시절 애착관계가 아이와의 애착형성에 관계가 있을 수 있고 자식이 불편해

glgl486.tistory.com


▶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착한운전마일리지" 메뉴에 들어갑니다.

4.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끝!!!!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통영 가볼만한 곳 BEST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영 여행지는 사계절내내 관광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바닷가 풍경을 보기 좋으며 케이블카, 루지, 한려해상국립공원 등의 볼거리와 체험거리

glgl486.tistory.com

그럼 착한운전마일리지 서약 신청이 끝납니다. 한 번만 신청해 놓으면 자동갱신되니, 그 후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단,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위반 또는 사고가 날 경우, 서약한 내용이 무효처리가 됩니다. 그때는 다시 재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거는 자동 신청이 안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 사용 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점수 보유자는 면허 정지처분 이의제기 시에 경찰서에 출석하여서 점수 공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본인 공제 신청이 없으면 그대로 정지처분이 결정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서약 불가 안내

2020년 9월 25일부터 범칙금 및 과태료 미납금이 있으면 서약 등록이 불가합니다. 단, 미납금 납부 후 공휴일 제외 약 3일이 경과하여 전산시스템에 반영이 되면, 그 후 서약이 가능합니다.

 

★ 교통법규 위반 조회하기

 

1분안에 교통 법규 위반 조회하기

운전 중 교통법규를 위반할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위반시 벌점을 받게 되는데요. 누산되는 벌점이 높을 경우에는 면허 정지나 면허 취소 처분을 받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벌점을 받은 적이 있

glgl48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