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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는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일상회복지원금을 긴급 지원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지급대상과 지급내용, 지급방식, 신청 기간등 그외 궁금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급대상
2021. 10. 31.(일) 24:00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된 내국인 및 외국인 외국인 범위: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재외동포 인천거소신고자 신생아: 기준일 이전 출생을 증명하는 서류(출생증명서) 제출
지급내용
1인당 10만원
지급방식
인천e음카드를 통해 지급 * 지원금으로 지급된 금액 사용분에 대해서는 캐시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청기간
★ (온라인 신청) 2021. 12. 20.(월) ~ 2022. 1. 31.(월) 09시~23시
* 요일제 적용: 2021. 12. 20.(월) ~ 12. 24.(금)
★ (현장 신청) 2021. 12. 27.(월) ~ 2022. 1. 28.(금) 09시~18시(토·일, 공휴일 제외)
* 요일제 적용: 2021. 12. 27.(월) ~ 12. 31.(금)
신청주체
★ 본인 개별 신청이 원칙 (단,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 신청 불가)
★ 대리 신청자
① 미성년자 * 동일세대의 대리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세대주만 가능
- 현장 신청: 세대주인 부모나 동일세대에 거주하는 법정대리인
② 성인·외국인, 재소자 의 대리 신청(현장신청만 가능)
- 법정대리인, 배우자, 직계 존·비속 및 그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단, 분리세대인 경우 위의 대리인이 아무도 없는 경우에만 형제자매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재소자의 경우 교정시설의 장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초연금수령자와 아동생활시설 보호 아동은 별도 신청할 필요 없이 지급대상자 계좌로 일괄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사용기간
★ 지급일부터 2022. 3. 31.(목)까지 *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여 남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동 소멸됩니다.
사용처
★ 인천시내 인천e음카드 가맹점
일상회복지원금 전담 콜센터 번호
현장방문 신청 FAQ
Q.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지원금의 현장방문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장접수 신청은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8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월요일~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현장방문 신청이 가능하고,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현장방문 신청은 받지 않고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청자 확인을 거쳐 비치된 인천e음 카드를 수령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인천e음 카드에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Q. 혼잡에 대한 방지대책은 있나요?
A. *시행 첫 주에는 혼잡이 예상되어 12월 27일(월)부터 12월 31일(금)까지 5부제 시행
* 예시 : 1975년도 출생자는 금요일 신청, 1956년도 출생자는 월요일 신청 가능
※ 시민들의 원활하고 편리한 신청을 위하여 가급적 첫 주 이외에 신청을 권장합니다.
Q. 현장방문 신청시 가족의 출생 연도 끝자리가 모두 다르면 각각 방문해야 하나요?
A.현장방문 신청은 세대원별 개별 신청을 권장하고 있으나, 신청인(대리인)의 출생 연도 끝자리 해당 일에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1회 방문으로 가족 모두 대리 신청․수령이 가능합니다.
Q. 현장방문 대리 신청시 방문 요일은 언제가 되나요?
A. 시행 첫 주(2021. 12. 27. ~ 2021. 12. 31.)인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신청인(대리인)의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 요일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현장방문 신청이 가능한가요?
A.현장방문 접수창구는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Q. 현장방문 신청시 구비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본인(성인)인 경우 신분증만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대상별 대리 신청은 신청인의 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위임장)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는 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 신청의 경우 신분증(신청인 및 대리인),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
※ 신생아의 경우 지급기준일 이전 출생을 증명하는 서류(출생증명서)를 지참
※ 재소자의 경우 재소증명서 등 재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
▷ 보유하고 있는 인천e음 카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더 신속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19 백신, 3차 접종 부스터샷 반드시 맞아야 하나요?
Q. ‘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운영되나요?
A.*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찾아가 신청서를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기간) 2021년 1월 3일(월) ~ 2022년 1월 28일(금)
- (신청대상)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
- (신청방법) 현장접수 신청 기간 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신청
온라인 신청 FAQ
🔻 재난지원금 지자체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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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 방역대책, 12월 6일부터 사적모임 기준, 방역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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